바로가기 서비스


관리자 로그인

입사/퇴사안내
Move-in/Move-out

홈으로 > 입사/퇴사안내 > 입사안내
입사안내
    • 입사 지원 자격

      • 경희대학교 학부 재학생 및 대학원 신/재학생으로 생활수칙을 준수할 수 있는 자
      • 당해년도 학부 신입생은 제2기숙사로 입사신청 바랍니다.(ex: 2024학번 학부 입학생 -> 2024학년도 학부 신입생으로 구분,
        단 외국인 학부 신입생은 우정원에 입사 대상임)
    • 입사자격 제한

      • 경희대학교 학칙에 의해 정학 이상의 징계 처분을 받거나 제적, 자퇴 상태인 자
      • 전염병질환 감염자 및 생활관 운영규정, 생활수칙 미준수자, 생활관 입사조건 미동의자
      • 생활관(우정원/제2기숙사)에서 징계퇴사 이력 및 직전 학기 벌점 과다자 (매학기 입사모집 공지 참조)
      • 기숙사 모집연도 2월(2학기의 경우 8월) 졸업예정자
      • 당해년도에 받은 신체검사(폐결핵검사)결과지를 제출 할 수 없는 자
      • ※ 학기 중 제적, 졸업, 자퇴 등의 학적변동사항이 발생할 경우 중도 퇴사 대상이 될 수 있음
    • 입사생 선발

      • 기숙사에 입사를 희망하는 자는 입사 기간 중 입사신청을 한다. (온라인 신청)
      • 입사생 선발은 입사신청기간에 신청한 학생에 한하여 우정원 행정직원이 작성한 입사생 선발사정(안)을 우정원 입사 선발사정위원회에 상정하여 심의한 후 생활관장이 확정하여 선발한다.
      • 입사생 선발기준
        • - 재학생 : 직전 학기 성적 50% + 통학 거리 50% ± 생활관 생활점수를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선발
        • - 편입생 및 신입생(대학원): 성적 50%+ 통학 거리 50%,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선발, 단, 성적점수는 만점으로 함
        • (직전 학기 생활관 생활점수는 직전 학기 생활관(우정원/제2기숙사) 거주자에 한해 적용)
    • 입사유형 및 모집시기

      표1:입사유형 및 모집시기
      구분 내용 거주기간 모집시기
      정기
      입사
      학기 한 학기 동안의 생활만 가능하며, 2학기에도 생활하기를 희망할 경우 퇴사 후 다시 2학기 입사 신청에 지원하여 선발되어야 입사 가능 (호실이동 있음) 1학기:2월 말~6월 중순
      2학기:8월 말~12월 중순
      1학기:12월~2월 초
      2학기:6월~8월 초
      연간 1학기, 하계방학, 2학기, 동계방학 일부기간 생활 가능(특수한 상황이 아닌 경우 호실 이동 없음) 2월 말~익년 1월 말 12월~2월 초
      방중입사 6월 초, 12월 초에 입사 신청을 공지하며 기존에 학기 입사로 거주하던 학생도 호실 이동이 있음 (방중입사 모집 유무는 기숙사 사정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음) 여름방학:6월 말~7월 말
      겨울방학:12월 말~1월 말
      여름방학:6월
      겨울방학:12월
      중간입사 정기 입사일 이후 결원이 발생한 경우 추가 대기자 모집을 통해 선발. 기숙사비는 입사하는 날로부터 주 단위로 잔여 주수를 계산하여 등록 - 결원 발생 시

      ※ 각 거주기간 및 모집시기는 기숙사 상황에따라 변동 가능

    • 입사신청 절차

      ※ 아래 내용은 대략적인 절차이며, 자세한사항은 반드시 각 기숙사 모집연도의 입사신청안내문 또는 합격자 발표 안내문을 확인할 것
        • 01
        • 입사신청
          • - 신입생 : 제2기숙사 홈페이지 접속 ▶ 우측 입사신청 클릭 ▶ 개인정보입력
          • - 재학생 : 희망 기숙사 홈페이지에서 신청
            [제2기숙사 or 우정원]
        • 02
        • 합격자 발표
          • 우정원 홈페이지 로그인 후 MY페이지를 통해 개별 확인(합격자의 경우에만 로그인 가능)
          •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 ‘합격자 조회’ 클릭 후 안내사항에 따른 정보 입력 후 ‘조회’ 클릭
        • 03
        • 기숙사비 납부
        • 해당 기간 내에 MY페이지에 명시된 계좌로 납부 완료해야하며, 미납 시 자동으로 등록이 취소됨. 익일 2시 이후 우정원 홈페이지 MY페이지에서 납부확인이 가능
        • 04
        • 룸메이트 신청
        • 거주기간(연간/학기)이 동일한 입사합격자들에 한해 본인이 원하는 룸메이트를 지정하여 생활할 수 있음. 별도의 룸메이트 신청기간이 공지되며 룸메이트 신청을 원하는 입사합격자는 우정원 홈페이지에서 신청
        • 05
        • 정기입사
        • 정기입사기간에 배정된 호실로 입사하며, [호실 배정 관련해서는 합격자 기숙사 입사 안내문 별도 참조]
    • 입사 절차

        • 01
        • 호실 확인
        • 입사접수처 방문
          • ① 정기입사 기간 : 우정원 1층 로비
          • ② 정기입사 기간 이후 : 우정원 1층 사감실
        • 02
        • 서류 제출
          • ※ 필요한 서류
          • 신분증, 폐결핵검진소견서 1부, 주민등록등본 1부
        • 03
        • 호실키 수령
        • 배정된 호실키 수령
        • 04
        • 손등 혈관 등록
        • 손등 혈관 등록 절차 진행
        • 05
        • 비품 이상 유무 확인
          • 배정 받은 호실 내 비품 이상 유무를 점검하여 고장·수리 신고앱(샌디)에 시설 고장 신고 (입사일 이후 일주일 이내)
          • (유료비품에 이상이 있으나, 비품점검표 미제출로 사감실에 비품 이상을 신고하지 않았고, 퇴사점검시 시설 이상이 발견될 경우, 거주자가 시설 고장, 파손 또는 분실한 것으로 간주하여, 거주자에게 시설수리비용이 청구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제출 필요)
        • 06
        • 경희대학교 인포21
          본인명의 계좌 등록
          • ※보증금 환불계좌 등록
          • 인포21 로그인 ▶ 개인정보 ▶ 계좌번호 변경 ▶ 본인명의 계좌번호 입력 ▶ 예금주 확인 후 저장
    • 입사시 제출서류

      입사일에 입사등록 접수처에 제출, 미제출시 입사불가
      해당 제출서류는매학기 공통적으로 제출해야하는 서류를 안내한 사항이며, 실제 학기별 제출서류는 반드시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개별 합격자 발표 안내 공지문
      또는 기숙사 입사 안내 공지문을 참고해야함 (외국인은 Foreigner Notice에서 확인)
      표1:입사시 제출서류
      제출서류 수량 비고
      입사등록카드 불필요
      • ▸ 입사일에 입사등록 접수처에서 배부 예정 (신분증 필수 지참)
      폐결핵 검진 소견서 1부
      • ▸ 결핵예방법 제11조제2항제3호 및 제4호에 의거 학생 건강보호 및 결핵예방을 위해 폐결핵 검사지 미제출시 절대 입사불가
      • - 당해년도에 발급받은 폐결핵 검진 소견서 [결핵 관련 '정상' 판정 및 소견이 확인되는 서류면 모두 가능] (서류 발급까지 4~5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가까운 보건소 또는 병원에서 미리 검진하는 것을 권장함)
      • - 당해년도에 발급받은 보건증에 폐결핵이 포함되어 있을 시 보건증 사본으로 대체하여 제출 가능
      • - 결핵검진을 받았으나 입사일까지 폐결핵 검사지 제출이 불가할 경우, “폐결핵 검사 확인증”으로 대체하여 우선 제출 가능 (최대 1주일 이내 검사 결과를 제출해야하며, 양성일 시 기숙사에서 즉시 퇴사 조치)
      주민등록등본 1부
      • ▸ 국내거주학생 입사 신청 주소 확인용 (발급일로부터 1개월 이내)
      • - 입사 후 등본을 확인하여 입사신청한 주소와 거주지가 불일치할 시 허위 기재로 입사 취소함
      • - 부모 외 친척이나 지인의 주민등록상 동거인으로 기재된 자 및 독립 세대인자도 입사 불가 (개인사정 등으로 본인만 등본상 주소를 이적한 경우 사유를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서류 제시 불가 시 주소 허위 이전자로 간주, 해당자는 입사신청 안내 공지사항에 기재된 내용을 재확인하여 입사 취소 신청 혹은 기간 내 미입금 바람)
      • - 입사신청 합격 후 세대원 전체의 이사로 주소가 변경된 자/ 주민등록상 현거주지에서 6개월 미만으로 거주한 자(6개월 이내 이사한 경우) → 주소변경내역 (초본) 추가 제출
      • ▸ 해외거주학생의 경우 추가 제출서류
      • - 부모님 두 분의 해외거주확인이 가능한 서류와 가족관계증명서 1부 필수 제출→ 부모님의 거주국 신분증, 외국인 거주증, 여권사본, 외국인등록증 사본 중 택 1
      • - 부모님 모두 현재 해외에 체류하고 계신 사실이 입증되어야 함 (본인만 해외에 있는 경우, 부모님 중 한분만 해외에 거주하는 경우는 해외 거주자로 인정하지 않음)
    • 기숙사비 안내(2024학년도 기준)

      표2:우정원 기숙사비
      인실구분 1인실 2인실
      거주기간 학기 (16주) 학기 (16주)
      기숙사비 2,060,000원 1,220,000원
      환산 기준 128,750원 * 16주 76,250원 * 16주
      보증금 100,000원
      합계 2,160,000원 1,320,000원
      • ※ 기숙사 비용에 식비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 기숙사비는 「주당금액×거주주수」를 기준으로 책정하며,환불시에도 주별로 환불이 적용됩니다.(1주 기준:월~일, 일할계산 불가)
      • ※ 연간 거주기간은 총 48주이나 기숙사비는 총 42주를 기준으로 책정하였기 때문에 42주 이후 중도 퇴실 시 환불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 상기 기숙사비 금액표는 2024학년도 기숙사비 기준이며, 매년 변동될 수 있습니다.
      • ※ 2024학년도 우정원 운영 계획상 연간 모집을 하지 않습니다. (2024학년도 동계방중 입사자 모집 계획 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