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장수리 신고 및 수리 요청은 불편신고앱 또는 시설고장신고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접수 바랍니다.
시설고장신고 고객센터 : 031-8092-7119
수리가능시간 : 09:00 ~ 17:00
우정원 시설팀 : 031-8092-7133~5※ 긴급 수도, 전기, 안전 문제 발생 시, 시설팀으로 전화
생활점검 대상자
거주하는 모든 입사생(외국인/대학원생 포함)
생활점검 실시방법
① 정기 생활점검은 실시 약 1-2주 전에 게시판을 통해 공지되며 학기 중 2회 실시합니다.
② 각 층 담당조교와 생활멘토가 방문하여 입사자 본인 확인, 호실 청소상태, 반입금지 물품 반입 여부 등을 확인합니다.
③ 점검 순서는 1차는 앞 번호 호실부터 2차는 마지막 번호 호실 순입니다.
④ 생활점검 불참 시는 벌점 3점, 1차 청소상태 불량은 경고, 2차는 벌점 3점을 부과하고 청소상태가 좋을 경우에는 상점 3점을 부여합니다.
⑤ 생활점검 불참사유서를 제출한 경우에도 불참사유가 허위로 판명되면 벌점이 부과됩니다.
⑥ 부재중인 경우에도 호실 청결 상태 및 반입금지 물품 소지 여부 등을 점검하며, 청결 상태 불량 및 수칙 위반 시 벌점이 부여됩니다.
⑦ 상·벌점은 우정원 홈페이지-> MY 페이지-> 상·벌점보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생활점검 불참사유서의 제출
① 생활점검에 불참가능 사유가 되는 입사생들은 사감실에 본인이 직접 생활점검 불참사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② 생활점검 불참사유서는 생활점검 당일 낮12시까지 사감실로 제출해야 합니다.
③ 생활점검 불참사유서는 우정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여 작성합니다.
생활점검 불참 허용 사유
- 불참사유서 사전 제출 가능 사유: 학사일정에 의한 공식 학과 수업, 지도교수님 확인이 가능하며 일정 변경이 불가한 세미나(대학원생), 기타 특수한 상황에 의해 사감이 인정하는 경우
- 불참사유서 추후 제출 가능 사유: 직계가족 상, 질병 또는 사고 등으로 인한 본인입원
※ 상기 사유의 경우 점검 종료 후 일주일 이내로 사유서+증빙자료를 사감실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시설 관련 호실 점검
비상상황, 재난 및 화재위험이 있다고 생각 되는 경우 사생의 동의 없이 호실점검을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점검사실을 점검 이후 통지한다.
생활쓰레기 분리 배출
국제캠퍼스 생활관은 클린 기숙사를 지향합니다. 이에 우정원 기숙사는 생활쓰레기 분리 배출 시스템을 도입하여 기숙사 각 층 복도 및 휴게실에 쓰레기통을 비치하지 않고, 별도 공간에 일반쓰레기 및 분리수거장을 운영하여 쾌적한 기숙사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입사생 분들의 많은 협조와 양해 부탁드립니다.
쓰레기 수거장 위치
남학생 - 남자동 2층 B2027호실 옆
여학생 - 여자동 2층 A2105호실 옆
쓰레기 배출 방법 안내
쓰레기는 반드시 정확한 분리수거 방식으로 분리수거장에 배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일반 쓰레기 : 재활용 및 음식물 쓰레기를 제외한 품목 ※ 일반 쓰레기는 비닐봉지에 담아 잘 묶어서 <일반 쓰레기통 >에 담아주세요